OK건설워커

건설워커/메디컬잡/이엔지잡..전문취업/ 구인구직사이트 취준생 몰린다! 본문

홍보센터

건설워커/메디컬잡/이엔지잡..전문취업/ 구인구직사이트 취준생 몰린다!

workerceo 2017.09.05 07:52

맞춤/식 특화취업사이트 취준생 몰린다.. 건설워커-메디컬잡-이엔지잡 인기

건설워커-메디컬잡-이엔지잡... 특/정 분야만을 겨냥한 전문취업구인구직사이트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기존 취업포털들이 백/화점식 종합 구인/구직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건설, 의료, 첨단과학기술산업, 언/론 등 특정 분/야 구직자들을 집중 공략하는 특/화 취업사이트가 빠르게 늘고 있는 것이다.

자/기 입맛에만 맞는 취업정보를 쏙쏙 찾아볼 수 있는 각 분야별 대표적인 전문취업구인구직사이트를 소개한다.

건설워커건설워커는 자타가 인정하는 대표적 전문취업사이트다. 건설/채용 구인구직의 원조

건설워커( www.worker.co.kr ) 건설/채용 구인구직의 원조
자타가 인정하는 대표적 전문취업사이트다. 건설워커는 1997년 천/리안, 하/이텔 등 통신망을 통해 국내 최초의 건설취업정보로 출발했다.

현재 국토부(한국건설기술인협회 건설워크넷),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월간리크루트, 이엔지잡, 부동산신문, 건설경제신문, 뉴스에듀 등에 건설사 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건/설인이 찾는 취업포털'이라는 사이트 슬로건에 걸맞게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롯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SK건설, 호반건설, 한화건설 등 국내 대형 건설회사 대부분이 기업회원에 가입해서 구인공고를 올리고 있다. 건설워커에는 건설, 건축, 토목, 인테리어, 설비, 엔지니어링, 조경, 환경 등 건설 부문의 특화 채용정보가 하루 평균 500여건 씩 등록된다.

또 건설업 구직자들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건설회사 시공순위, 취업인기순위, 취업족보, 면접후기, 연봉정보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컬잡메디컬잡은 보건의료계 병원취업 구인구직 간판스타다.


메디컬잡( www.medicaljob.co.kr ) 병원취업 구인구직 간판스타
보건의료계에서 손꼽히는 사이트다. 2000년에 오/픈한 메디컬잡은 병원의원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치과위생사, 약사, 코디네이터, 원무/행정직까지 보건의료계와 관련된 모든 구인/구직 정보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의사/관련 정보에 중점을 두고 출발한 사이트인 만큼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들이 원하는 병원개원이나 병원양도, 매물에 대한 정보는 메디컬잡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엔지잡이엔지잡은 첨단과학기술산업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이공계 엔지니어 채용포털이다.


이엔지잡(www.engjob.co.kr ) 이공계 엔지니어 구직자를 위한 전문취업사이트
1998년 출범한 이엔지잡은 기계 자동차, 전기전자, IT, 반도체, 조선 항공, 화학에너지 등 첨단과학기술산업 분야의 기술인력, 기능인력 구인구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이공계 엔지니어 채용포털이다. 방/문자 대부분이 이/공계 및 관련 산업 종사자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기자나 PD, 아나운서, 방송작가, 광고기획, 홍보전문가 등 미디어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으려는 사람들은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서 전문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샵마넷은 유통ㆍ판매 분야 전문취업포털이다. 이 외에도 회계 분야의 어카운팅피플(www.accountingpeople.co.kr ), 텔레마케터 분야의 텔레잡(www.telejob.co.kr ), 학원강사 분야의 훈장마을(www.hunjang.com ), 디자인 분야의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 ), 패션분야의 패션워크( www.fashionwork.co.kr )등이 각 분야별 전문취업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성공취업의 핵심은 얼마나 많은 채용정보를 얻느냐가 아니라 자신에게 꼭 맞는 정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얻느냐에 달려 있다"며 "전문취업포털들은 내 입맛에 맞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관심이 비슷한 구직자들끼리 모이다보니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특히 그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기업인사담당자들의 조언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유종현 사장은 또 "인/터넷 구인구직시장은 1등만 살아남는 완전경쟁 체제다. 장/기적으로 고유 수익/모델이 있는 소수의 종/합취업포털과 분야별 1등 전/문취업사이트만 살아남고 상당수는 취업시장에서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