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건설워커

건설업 구직자89.7%, 내년 취업시장 깜깜 본문

홍보센터

건설업 구직자89.7%, 내년 취업시장 깜깜

건설워커 2008. 11. 12. 20:09
건설업 구직자89.7%, 내년 취업시장 깜깜
"눈높이 낮추고 수시·상시채용 노려라"
뉴데일리
등록일자 : 2008-11-12 18:25:12
    
 
건설구직자 10명 중 9명은 내년 취업시장이 올해보다 악화될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최근 건축·토목·기계·전기 등 건설업 구직자 535명을 대상으로 내년 취업시장 전망에 대해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9.7%가 ‘올해보다 더 나빠질 것’이라고 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건설업 전체의 체감경기가 사상 최악이라는 업계의 우려가 구직자들의 심리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새 정부 출범 직전인 올 초만 해도 취업난 해소에 대한 건설 구직자들의 기대감은 높았다. 건설워커에 따르면 올해초 취업시장 전망을 묻는 질문에 구직자의 44.3%가 '지난 해보다 좋아질 것'이라고 답했었다.

건설워커 유종욱 이사는 "정부의 잇따른 규제 완화 조치에도 불구하고 건설업체들의 체감경기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특히 지방 건설업체들은 경영여건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어 신규채용은커녕 오히려 구조조정과 임금삭감을 해야 하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건설업계의 부진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근로조건보다는 경력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한 취업 및 이직 전략“이라며 "올해 안에 취업을 시도하는 구직자라면 이제 수시 및 상시 채용에 눈을 돌릴 때"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KCC건설, 태평양개발 등이 이번 주 경력사원 수시 및 상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또 태영건설은 뒤늦게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에 눈길을 끈다.

◆ 현대건설(www.hdec.co.kr)이 국내 현장 12월 소요 현채직원을 모집한다. 현장유형(모집분야)은 관리, 건축, 토목, 플랜트, 전기 등이며 13일 오후 3시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dec.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고졸 이상 학력소지자로 해당 업무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고졸 초임은 직종에 따라 연봉 2019만6000원~2784만원이며, 성과금은 별도 지급한다. 현대건설은 공채 외에 건설워커를 통해 연중 수시 채용 중이다.

◆ 대우건설(www.dwconst.co.kr)이 해외 프로젝트 전문직(알제리 현장)을 모집한다. 담당 업무는 △대관업무, 발주처 공문발송, 통역 △통관업무, 자재구매, 현지인노무관리 △중기업무(불어 번역 및 통역, 장비등록 등)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팩스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불어 전공자로 불어 작문, 회화에 능통하며, 영어회화 가능자에 한해 주어진다.

◆ 롯데건설(www.lottecon.co.kr)이 플랜트사업 부문에서 일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해외영업, 품질관리, 엔지니어링, 스케쥴러, 화공플랜트, 발전플랜트, 환경플랜트, 기타 산업플랜트, 자재구매 등이며 21일 오후 6시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효성그룹 건설PG(www.hyosung.com)가 설계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기, 설비, 조경, 구조설계 등이며 16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http://recruit.hyosung.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받는다.

◆ 동부건설(http://dbcon.dongbu.co.kr)은 프로젝트 전문직을 상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시험, 안전 등이며 해당부문 경력 3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방법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건설워커 상시채용관을 참고하면 된다.

◆ KCC건설(www.kccworld.net)이 경력사원을 상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기계, 전기, 화공), 안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전형방법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건설워커 상시채용관을 참고하면 된다.

◆ 동양건설산업(www.dongyangex.co.kr)이 경력사원을 상시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현장안전관리, 토목직(공사담당), A/S(건축), 설비시공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이메일,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형방법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건설워커 상시채용관을 참고하면 된다.

◆ 요진건설산업(www.yojin.co.kr)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원가관리 및 현장관리, 견적), 토목(시공, 공무, 견적), 자재(신입)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태평양개발(www.penc.co.kr)이 토목직 경력사원(계약직)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공사, 품질, 공무 등이며 입사지원서(자유양식),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4일까지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 현대로템(www.hyundai-rotem.co.kr)이 해외 환경플랜트 수처리 턴키공사에 투입될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현장공무(토목), 기계설치/배관, 전기/계장시공, 수처리 프로세스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5일까지 이메일(welcomeibj@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 태영건설(www.taeyoung.com)은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채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플랜트, 관리, 전산 등이며 17일 오후 6시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배성원 시민기자

0 Comments
댓글쓰기 폼